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이미지 = 픽사베이]태백시가 오늘(16일)부터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지난 3월 구문소동에서 시작한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는 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이에, 시는 황연동, 상장동, 문곡소도동, 철암동 등 4개 동에도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는 가정에서 보관하기 부담스럽거나 사용 빈도가 적은 생활 공구를 대여하는 서비스로, 주민들의 접근‧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내에 설치된다.
태백시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5개 동(황연동, 상장동, 문곡소도동, 구문소동, 철암동) 중 가까운 곳을 방문하면 된다.
단,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여신청서를 작성한 후 대여할 수 있다.
가구당 최대 3종까지 사흘간 무료대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대여 공구로는 절단기, 직소기, 전기드릴 등이 구비 되어 있으며, 동별 보유현황은 태백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에서 확인하거나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용자 수가 많으면, 관내 모든 동에 생활 공구를 구비하고 대여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