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은평구청 전경]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발달장애아동,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입니다”라는 취지 아래 장애 및 비장애아동의 적절한 행동발달을 지원하는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2021년 15억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제공기관을 공모한다.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은 성장기 장애 및 비장애아동에게 언어·청능·미술심리·감각발달·운동발달 등 발달재활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모집하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기관은 24개소이며,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 16개소에서 8개소를 추가하여 아동대상 발달재활서비스 및 언어재활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접수기간은 11월 6일부터 11월 20일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 제공기관으로 지정되면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은평구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 제공기관으로 바우처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은평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의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은평구청 장애인복지과로 방문 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기관에 대하여 지정기준 적합여부를 점검하고, 심사위원회의 선정심사를 거친 후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성장기 장애아동의 양육 및 재활은 우리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할 사회적 의무이며,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이번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 제공기관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장애인복지과(☎ 02-351-7314)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