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울산시는 11월 3일 오후 2시 롯데시티호텔에서 영양교사, 영양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관련 맞춤형 안전한 급식 관리를 위한 ‘2020년 영양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영양교사, 영양사의 역량을 강화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안전한 급식 관리를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서 울산과학대학 배준호 외래교수는 ‘리더쉽과 커뮤니케이션’을, 울산시 이현주 역학 조사관는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강의한다.
또한 신정고 옥선하 영양교사는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슬기로운 온라인 영양교육’을, 울산대학병원 김옥주 영양과장은 ‘급식 재료관리 표준화 큐아이(QI) 활동’을, 울산참사랑의 집 염수정 영양사는 ‘사회복지시설 영양사는 만능엔터테이너‘ 등을 사례 위주로 설명한다.
울산시는 “워크숍을 계기로 영양(교)사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코로나19 대응 관련 맞춤형 안전한 급식 관리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영양사의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