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태백시청 전경]태백시가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에 나섰다.
시는 금년도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기간(11.1~12.15) 도래에 따라, 기상 전망 및 산불발생 여건을 토대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방지대책 본부를 운영한다.
산불방지대책본부는 농정산림과와 8개 동을 중심으로 탄탄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며 산불 상황 관리 및 대응에 나선다.
산불경보 발령 단계에 따라 입산 허가 금지 및 소각행위 단속 강화 등에 신속‧유연하게 대처하고, 산불방지인력의 효율적 배치 및 예방 활동 중심의 선제적 활동 강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특히, 소각산불 및 입산자 실화 등 원인별 산불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산림인접지 논‧밭두렁 인화 물질 제거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산불감시원 현장 배치 및 입산객 모니터링, 소각행위 단속 등을 통해 산불 예방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산불 발생 시 초기진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