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청년공감정책 토론회 포스터
보령시는 오는 11월 6일까지 청년공감정책 토론회에 참가할 청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청년 당사자들이 청년문제와 청년정책에 대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해법을 찾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청년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지역의 청년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오는 11월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보령베이스리조트 동백홀에서 개최되며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원탁토론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청년들의 자발적인 시민자치기구 형성에 관한 이해 ▲ 타 시군 청년협동조합 우수사례 소개 및 보령 시 청년동아리 공연 ▲청년공감 정책발굴을 위한 자유토론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보령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참가를 원할 경우 보령시청 홈페이지 게시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wjswls213@korea.kr) 또는 보령시청 기획감사실(☎930-3146)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방대길 기획감사실장은“청년 당사자들의 효율적인 청년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토론회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