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숲더샵에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모두에게 쾌적한 상생공간 조성!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업무시설 입주로 흡연 인구가 급증한 '서울숲더샵' 인근에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를 신규 설치하고 지난 11월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는 성동구의 대표적인 스마트 포용 정책이다. 2022년 11월 성수동 디타워 앞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흡연 민원 ...
▲ [사진=홍보포스터]진천군이 깊어가는 가을,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을 부담스러워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연극 공연 2편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진천화랑관 상주단체 충북 극단 ‘청년극장’과 함안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 극단 ‘아시랑’의 교류공연으로 오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열흘간 진천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청년극장은 신작 ‘진천사는 추천석’ 작품을 공연한다.
해당 작품은 저승사자들의 실수로 몸이 바껴버린 진천 추천석과 용인 추천석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퓨전 코믹사극으로 연극 ‘닭쿠우스’, ‘조치원 해문이’를 연출한 이철희씨가 연출을 맡았다.
아시랑은 교류공연 ‘쌀통스캔들’을 선보인다.
해당 작품은 평범한 주택가 골목길 버려진 쌀통 안에서 동네 아줌마들이 말라비틀어진 아이 손가락을 발견하게 되면서 일어난 에피소드를 그린 명랑코미디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임승혁 문화홍보체육과장은 “최근 사회적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됐지만 혹시 모를 코로나19 감염을 걱정하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참신하고 유쾌한 연극 작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한 만큼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