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양평군]양평군 토지정보과 주소정책팀은 지난 20일 용문천년시장 오일장 행사장을 방문하여 상인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문구가 새겨진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 200개와 마스크 항균케이스 200개를 도로명주소 안내 리플렛과 함께 각각 배부하였다고 밝혔다.
최근 양평군 관내 오일장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개장과 폐장을 반복하여 상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마스크 목걸이와 마스크 항균케이스는 마스크 분실방지 효과와 위생적인 보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바삐 움직이는 시장 상인들에게 유용하다.
한 상인회 관계자는 “장에서 바삐 일을 하다보면 마스크를 분실하는 경우가 많고, 잠시 벗어놓을 땐 가방에 대충 넣어두어 비위생적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상인들이 많이 힘든 와중에 군에서 이렇게 신경 써주시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토지정보과장은 “요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행객들이 줄어 상인들이 많이 힘든 걸로 안다. 어렵사리 오일장이 다시 개장했는데, 마스크 보조물품을 활용한 철저한 방역으로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었으면 한다. 아울러 도로명주소를 적극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잘 정착되도록 도움이 되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