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홍보포스터]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는 신둔면 특성화 프로그램으로『도자로 만나는 예술요리+문화그릇』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신둔면에서는 도자예술마을 예스파크의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요리를 통해 도자의 쓰임새를 다변화 하고 프로그램 참가비로 그릇을 구매하는 효과를 살려 지역의 도자 식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예술요리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또한 지역의 유명 쉐프가 소개하는 우리지역 특산품을 주제로 만드는 음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로 많은 시민들이 가을밤의 예스파크 매력 속으로 빠져볼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다.
『 예술요리+문화그릇』은 10월 12일 1차시를 시작으로 총 3차시로 구성되며 1차시“이천쌀로 품어 초밥”, 2차시, “이천 로컬푸드 홀릭 동파육”, 3차시“임금님표 한우 스테이크” 로 이천지역 특산품을 주제로 유명 쉐프의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레시피 공유와 음식시연 도자 테이블 셑팅까지 지역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매력에 빠져보는 시간으로 나이트 열차투어 등 풍성한 기획을 준비하였다. 신둔면 행정복지센터로 전화접수(644-8487)가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시청홈페이지 알림사항을 참고하여 문의 할 수 있다.
신둔면장(우현녀)은 이천도자예술마을이 관광인프라가 조성되었으나 방문객 등 교류부족이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져 지역의 문화자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와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문화학습 체험 이후 예스파크 재방문으로 연계 할 수 있도록 기획의 차별화를 강조하였으며, 학습을 통해 문화적 역량을 향상하여 참가자들이 지역 클리에이터의 적극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히며, 코로나19상황에 대처하여 유연하게 운영할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