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온실가스 증가로 인한 지구온난화와 기후위기에 대하여 구민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구민 대상 비대면 온라인 환경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은평구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교육 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은평구 비대면 온라인 환경교육은 환경 전문 강사가 출연하여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코로나19와 전염병 등 환경 이슈에 대하여 강의식으로 알려주는 이러닝 방식과크리에이터 활용 등 최신 영상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바이럴 영상 방식으로 제작하였다.
온라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은 총 9개로 △기후변화 이야기 시리즈(5강)가 9월 21일부터 게시되었으며, △미세먼지 이야기 △알쓸신잡!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은평 1인 크리에이터 활용 일상 속 에너지 절약 방법 등이 순차적으로 은평구청 유튜브에 게시될 예정이다.
은평구민이면 누구나 집에서 스마트폰과 PC로 은평구청 유튜브를 검색해 업로드된 환경교육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구민들을 위해서 집에서 누구나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교육 영상을 제작했다”라며 많은 구민들이 시청하여 기후 위기 시대에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