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태백시청 전경]태백시가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해 생계가 어려워진 위기가구에 긴급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과 휴폐업 등으로 소득이 25%이상 감소하고, 기준중위소득 75% 이하(4인 기준 356만 2천원)이면서 재산이 3억 5천만 원 이하인 저소득 가구이다.
단, 기존 기초생계급여 및 긴급생계 지원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새희망자금,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근로자고용유지지원금, 청년 특별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구직급여 등 정부지원을 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지급액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가구 이상 100만 원이며, 소득·재산·소득감소 등의 확인 조사를 거쳐 11월 중순 신청한 계좌에 현금으로 1회 지급된다.
오는 12일부터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19일부터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신속하고 원활한 신청을 위해 ‘요일제’로 접수(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토요일 홀수/ 일요일 짝수/ 주말 현장 접수 불가)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위기상황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속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