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제주시청사 전경]제주시는 10월 8일부터 13일까지 제주시 소속 공직자 총 200여명을 대상으로 부서별‘찾아가는 맞춤형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전문 강사가 부서별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다수가 모이는 집합교육을 대체하여 코로나19 예방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부서 맞춤형 교육 실시로 직원들의 교육만족도 및 효과를 증진하고자 교육을 마련하였다.
고은비 제주해바라기센터 부소장, 김영순 제주여민회 고문을 초청,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중심 교육으로 성희롱의 개념, 대응요령 및 신고요령 등을 교육한다.
이번 찾아가는 맞춤형 성희롱 예방교육을 통하여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공직문화가 조성되고, 공직자로서 성희롱 예방 및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 의지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고충상담원 지정, 성희롱 고충상담창구 운영, 성인지 감수성 교육 실시 및 전 직원 1시간 이상 성희롱 예방교육을 이수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