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사)세계건강생활진흥연맹(조안순 총재)이 찾아가는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광주 북구 소재 은송어린이집 교직원 및 라예송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9월 22일 오후 6시~7시 30분까지 은송어린이집 강당에서 교육하였다.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은 교사들로 하여금 어린이집 내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이고도 임시적으로 골든타임 4분 안에 응급처치(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여 생명 살리는 일에 동참하게 하고자 추진된 교육이라 더욱더 눈길을 끈다.
이번교육을 준비한 사)세계건강생활진흥연맹 (조안순 총재)은 어린이집 내에서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추진 됐다고 밝혔다.
응급상황에서 누구나 대처 가능하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 전문강사의 1:1 지도와 애니를 사용해 올바른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익힌다.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응급처치 안전교육의 생활화라는 주제로
필요로 하는 모든곳에 응급처치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을 지원하여 생명살리는 골든타임 4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석한 박지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가운데서도 강사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을 하고도 실습때는 또 1회용 장갑을 쓴채로 교육 하는 모습이 힘들어 보여 안스러운 마음이 든다고 하면서도 이 교육이 유아교육기관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이 될 것 갔다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교육을 받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또한 유아 들이 생활하면서 이물질이 걸렸을때 실시하는 하임리히 교육법을 끝으로 교육이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