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동장 정구학)은 민족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주교벽산사랑회(벽산아파트) 주관으로 한가위 송편나누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풍성해야 할 추석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외롭고 소외된 생활을 하고 있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작게나마 희망을 전하고자 실시됐다.
행사를 위해 모인 회원들은 관내 저소득 가정 10가구에 전달하기 위한 송편 15세트를 만들어, 주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희)의 협조를 받아 대상자 가정에 비대면 방식으로 직접 송편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작은 나눔이지만 이런 나눔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입주자대표들과 입주민이 함께 만든 단체인 주교벽산사랑회는 아파트에서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면서 좀 더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고자 함께 모여 음식 등을 만들면서 소통하고,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이웃에게도 마음을 전하고 있다.
특히 소외된 지역주민들에게 반찬 및 음식을 나누는 등 함께 하는 행복을 누리고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