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 사진=mbc더불어민주당이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기 위한 전당대회를 29일 오후1시에 개최한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 당 대표 및 최고위원을 뽑기 위한 전당대회를 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해 사상 초유의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에는 자가격리 중인 이낙연 당 대표 후보는 정견발표와 당선 시 수락 연설을 사전 녹화 영상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반면에 현장에 참석을 고려하던 이해찬 대표도 녹화 영상을 통해 인사말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전당대회는 이낙연, 김부겸, 박주민 후보 3파전으로 치러진다. 이 후보의 당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얼마만큼의 지지율로 당선될지가 관심사다.
이날 각 후보들의 연설이 끝나면 대의원과 권리당원 투표 집계가 시작된다. 결과는 오후 5시쯤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