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제공 = 대전광역시]한국전기기술인협회 대전ㆍ세종시지회 회원 40여 명이 21일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서구 정림동 코스모스아파트 찾아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집중호우로 인해 전기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파트 주민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다는 대전ㆍ세종 전기기술인 협회의 건의를 받아들여 이뤄졌다.
이날 전기기술인협회의의 자원봉사활동은 사전에 아파트 관리사무소,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의 협조 아래, 가가호호를 방문해 교체 대상 전기시설물들을 조사한 뒤 노후 전등 및 전기배선, 콘센트, 코드 등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봉사할동에 참여한 전기기술인협회 한 회원은“좀 더 일찍 봉사활동을 계획했으나, 계속된 장마로 인해 늦어져서 아쉽다”면서 “피해를 입은 가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국전기기술인협회 대전ㆍ세종시회 이동식 회장은 “우리시회에는 봉사기구인 ‘전기인 재난지원단’이 구성돼 있어, 호우피해 복구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사회 봉사활동으로 전기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