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이수, 논현동 빌딩 2019년 매입 후 시세 약 70억 원 상승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는 2019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빌딩을 89억4000만 원에 매입했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2017년 준공된 신축급 건물로 지하철 강남구청역 접근성이 우수하다.현재 시세는 약 159억 원 수준으로 분석되며, 매입가 대비 약 70억 원 상승한 것으로 추산된다.건물 일부는 이수의 연예기획사 ‘325E&C’가 사용하며, 1층...
울산 한마음새마을금고 7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한마음새마을금고(이사장 전숙자)는 1월 27일 오후 3시 30분 울산광역시 동구청을 찾아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7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176포대를 전달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숙자 이사장을 비롯해 김종훈 동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
▲ [이미지 = 픽사베이]태백시는 최신 드론측량 시스템 구축에 따라 드론측량 및 항공영상 촬영이 필요한 부서에 이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간정보 구축 및 측량 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드론 활용 수요 증가와 고가의 영상지도 활용 빈도 증가 등으로 자체 지도 제작의 필요성을 느껴왔고, 이를 위해 고해상도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드론측량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미 지난 6월에는 시범운영으로 동점산업단지와 하이원엔터테인먼트 정사영상 지도를 제작하기도 했다.
시는 각종 정책 사업 추진 시 정확한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초정밀 영상지도가 필요한 부서에 이를 지원함으로써, 선진 기술 공유와 부서 간 협업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드론 영상 촬영이 필요한 부서가 건축지적과 공간정보팀으로 요청하면, 공간정보팀이 이를 촬영‧영상처리(정사영상지도 제작) 후 신청부서에 제공하게 된다.
도로기반 시설물 변동현황 조사 등 공간정보 분야는 물론, 투자유치 대상 부지 조사, 밀집 지역 내 위반 건축물 조사, 국‧공유지 무단점용 현황 조사, 병충해‧산불 등 피해지역 조사 등 여러 분야의 업무에 두루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정사영상 구입 또는 드론지도제작 용역 발주시 고비용 소요, 최신성 또는 신속성 결여 등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신 드론측량시스템 구축으로 예산 절감 및 신속성 제고, 초정밀 영상을 활용한 효율적 업무추진, 첨단장비 및 기술공유를 통한 협업체계 구축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