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울산시, 울산프로야구단 명칭‘울산웨일즈’최종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Ulsan Whales)’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선정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심사위원회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 4,678건의 제안이 접...

연천군 보건의료원에서는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요식업자들의 안정적인 영업활동과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집중 홍보를 시행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홍보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식약처에서 요식업 종사자들에게 권고된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지침을 기준으로 하여 손님을 대상으로 △음식은 덜어 먹기 △탁자 사이에 간격 두고 앉기 등이고 영업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는 △고객 응대 시 마스크 착용하기 △자주 환기하기 △출입구 손잡이 등 공용 물건 자주 소독하기 등의 사항을 교육했다.
적극적인 방역의 시행, 예방 지침 홍보, 생활 지침 준수로 현재까지 연천군 내에서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발생하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관내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지금까지 연천군민들이 잘 지켜온 것처럼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개인 스스로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병 예방수칙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함께 코로나19 예방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