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양평군]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대석)에서는 22일 양서면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 여성 청소년 20명에게 개인별 맞춤 속옷을 전달하며 성장기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분과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사업은 개인별 맞춤 속옷을 지원하여 가정 내 양육 부담을 감소하고, 여성 청소년들이 신체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 들여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청소년 전문가를 통한 성장기 교육을 함께 실시 하였다.
이번 사업을 기획한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미숙 가족분과장은 “갑작스러운 신체변화로 혼란스러울 아이들에게 소규모 성교육 진행으로 만족도가 높았으며, 아이들의 고민도 함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또한 “직접 고른 속옷을 전달하니, 순수하게 좋아하는 모습에서 뿌듯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송혜숙 양서면장은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마련해준 협의체 가족분과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양서면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함께 힘을 보태자.”고 말했다.
한편, 양서면 협의체에서는 분과별로 어르신 여름이불 전달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추진하였으며, 하반기에는 부모교육 등 세대별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