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울산시, 울산프로야구단 명칭‘울산웨일즈’최종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울산웨일즈(Ulsan Whales)’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선정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칭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심사위원회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단계적으로 진행됐다. 명칭 공모에는 총 4,678건의 제안이 접...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정식)에서는 지난 21일 장남면 원당3리에 위치한 대상 가구에서 집고치기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날 시공은 2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노후된 연탄보일러를 교체하고 주저앉은 화장실 천장 보수 및 바닥 난방 작업이 진행된다.
이 사업은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고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주최, 경기도시공사에서 후원하는 ‘2020 경기사랑愛집고치기 G-Housing 사업’으로 6월~9월까지 진행되며 연천군 복지정책과의 추천으로 미산면 마전리, 왕징면 노동리, 전곡읍 양원리, 청산면 초성리에 거주하는 총 5가구의 집 고치기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 강정식 센터장은 “전문 시공업체와 계약을 통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연천 관내 독거노인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에 하자 보수 등 좀 더 체계적인 집 고치기 활동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