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강화군 지난 18일 해외입국자가 코로나19 양성으로 판정됨에 따라 ‘올바른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당부하고 나섰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미착용 등 방역수칙 위반 사례가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다. 잘못된 마스크 사용의 대표적인 예로는 ▲코 노출 ▲턱에 걸치기 ▲마스크 표면을 만지는 행동 등이 있다.
마스크 착용 시에는 정확하게 코에 밀착되도록 착용해야 한다. 특히, 군은 실내에서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중이용시설에 들어갔을 땐 마스크를 생활습관으로 착용해야 한다.
한편, 군은 해외입국자에 의한 코로나19 지역사회 차단을 위해 입국 시 강화군 전용차량으로 자가격리 장소까지 이송하고 있으며, 전담 공무원을 배치해 24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강화군민이 해외에서 입국해 강화군에 머물 예정인 경우, 입국자 본인 또는 그 가족은 강화군보건소(☎032-930-3825)로 사전에 신고해야 한다.
관내 코로나19 현황 및 대응 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강화군 카카오톡 채널과 홈페이지(www.gangwha.go.kr)를 통해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만으로도 코로나19 등 감염병 차단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된다”며 “건강과 일상의 삶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마스크 착용과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