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2020년도 재산분 주민세를 오는 31일까지 신고‧납부 받는다.
시는 주민세 재산분 신고ㆍ납부의 달인 7월을 맞아 관내 2,000여 사업소에 신고 납부 안내문을 발송하고 기한 내에 신고와 납부가 이루어지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
재산분 주민세는 7월 1일 기준 연면적 330㎡를 넘는 사업장을 운영하는 개인·법인 사업주가 신고·납부하는 세금이다.
세율은 사업소 연면적 1㎡당 250원이다.
사업소 연면적이 330㎡ 이하일 경우 부과대상에서 제외되며 기숙사와 사택, 구내식당, 휴게실, 의료실, 박물관 등의 면적은 과세면적에서 제외된다.
물환경보전법과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른 오염물질 배출사업소는 세율의 2배가 적용된다.
시 관계자는 “기한 내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 20%의 무신고가산세와 납부불성실 가산세를 추가 부담하게 된다”며 “꼭 이달 중으로 납부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