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김포시가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사업’ 지원 대상을 7월 1일부터 확대 실시한다.
출산가정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위해 건강관리사를 파견하고 건강관리사 서비스 비용의 일부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에서 120%로 확대되며 기존 지원대상에서 제외됐던 기초생활보장 해산급여 수급자와 긴급복지 해산비 수급자도 포함됐다.
또한 희귀난치성질환 산모, 장애인 산모, 김포시 거주 1년 이상이면서 셋째아 이상인 산모도 소득과 상관없이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이용 기간은 첫째아 5일, 10일, 15일, 둘째아 이상은 10일, 15일, 20일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으며 산모의 본인부담비용은 출산 순위 및 서비스 기간에 따라 다르다.
신청 기간은 출산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까지이며 산모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보건소에 방문 신청하거나 온라인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