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버스정류장 41개소와 관고전통시장, 장호원재래시장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하여 시민들이 언제든 인터넷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공와이파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천시, 이동통신3사간 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전통재래시장과 주거 밀집지역 인근 시내버스정류장에 구축했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고전통시장 및 장호원재래시장의 상인과 시민의 통신비 절감 및 시장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으며, 버스를 기다리며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시민은 물론 많은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장소로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시에 따르면 민선 7기 ‘시민이 주인인 이천’ 시정 방침에 발맞춰 시민이 부담 없이 편리하게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공와이파이 설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통신비 부담과 시민 정보화 격차를 해소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통신 이용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