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강화군은 최근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기간이 무기한 연장됨에 따라 지난 15일 확대간부회의를 주제하는 자리에서 방역관리의 강도를 높일 것과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지속적으로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유 군수는 여름철 방역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밀접, 밀집, 밀폐 시설 등에 대해 철저한 선제적 대응을 지시했다.
이에따라 군은 강화된 수도권 방역관리 체계에 따라 감성주점, 유흥주점, 단란주점, 노래연습장, 실내집단운동시설 등에 대해 QR코드 전자 출입명부 도입을 의무화하는 등 방역관리의 강도를 높였다. 또한, 관내 종교시설, 노인요양시설, 장례식장, 학원, PC방 등에 대해 운영자제 권고를 하고 박물관, 도서관 등 공공시설에 대한 운영을 중단하는 조치를 이어간다.
아울러, 군민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방역 5대 기본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인방역 5대 기본수칙은 ▲아프면 3~4일 집에서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거리 두기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