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산업혁신부문 최우수’수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산업혁신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한방산업·패션봉제산업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지역 중심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동대문구는 청량리 일대 전통시장, 국내 최대 한약재 집산지 서울약...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대출이용률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행정복지센터 6개소를 선정, 도서 무인반납함을 설치하고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무인반납함은 각 도서관 11개소 및 시청 내에만 설치돼 있어 도서 반납 시 시민들의 불편이 있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오포읍, 초월읍, 퇴촌면, 경안동, 송정동, 광남동 행정복지센터에 도서 무인반납함 6대를 설치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민원서비스 및 도서 반납서비스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생활밀착형 독서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도서 무인반납함을 추가 설치해 책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 연체율도 감소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설치된 도서 무인반납함은 24시간(초월읍, 경안동, 광남동, 송정동) 또는 21시(오포읍, 퇴촌면) 까지 운영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jcity.go.kr)를 참고 하거나 시립중앙도서관 서비스 담당자(031-760-5684)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