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이미지 = 픽사베이]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이 이용하는 공공생활권(공원, 버스정류장, 전통시장, 불광천, 주요거리 등)에 기존 공공와이파이보다 더 빠르고 안전한 최신 기술인 와이파이6를 적용하여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스마트 서울 네트워크(S-Net)」사업의 일환으로 은평구 등 5개구가 1차 대상지로 선정되어 은평구는 33억원의 시비를 확보하여 6월부터 자가통신망 24km를 구축하고 무선송수신장치 350개를 모세혈관처럼 뻗어나가는 방식으로 설치한다.
또한, 현재 우리의 삶에 스마트폰이 필수재가 된 상황에서 데이터와 와이파이의 존재가 중요하게 된 만큼, 사용자들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향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통신 인프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 자가통신망을 활용한 공공와이파이설치로 계층간 정보격차문제를 완화할 수 있고, 향후 사물인터넷(IoT)망을 연결하여 구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도시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