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횡성군은 6월 11일 (목) 오전 11시부터 안흥면 안흥리, 횡성읍 내지리, 묵계리 일원에서 순차적으로 2020년 횡성군 향토어종(뱀장어) 치어 방류를 실시했다.
이번 방류행사는 횡성군 축산지원과, 횡성읍 및 안흥면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향토어종인 뱀장어 6,700여미를 방류했다. 특히 안흥면에서는 안흥어린이집 원생들이 치어방류 행사에 참석해 그 의미를 더해 주었다.
향토어종 치어 방류는 외래어종 유입 및 어족 남획 등으로 줄어드는 향토어종 자원을 보호하고 증식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더불어 수질 정화효과 등 수생태계를 개선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이번 방류 행사는 횡성군에 적합한 어종방류로 내수면 수산자원 증대를 통해 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이 직접 방류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자연보호와 어족자원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횡성군은 앞으로도 향토어종 방류를 둔내 고랭지 토마토축제, 횡성 호수길 축제, 횡성더덕축제, 안흥 찐빵축제와 연계하여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방류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