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이미지 = 픽사베이]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관내 임신계획 중인 신혼부부 및 임신12주 이내 임신부를 대상으로 무료 산전검사를 확대 실시한다.
임신계획 중인 신혼부부 및 임신12주 이내 임산부에게 B형간염, 매독, 에이즈, 신장기능, 간기능, 혈액형, 전혈, 소변검사 등 55개 검사 항목에 대해 무료로 지원하던 것을 풍진(항체) 검사를 추가 지원하여 선천성기형아예방과 임신부의 건강보호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산전검사를 무료로 지원받고자 하는 임신계획여성 및 12주 이내 임신부는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사전 문의해 준비서류를 확인 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밖에도 임신부 철분제, 엽산제 지원, 전동유축기 무료대여, 고위험임산부관리사업,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지원 등 보건소 등록 임신부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임신부의 산전·산후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출산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