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순천시(시장 허석)가 조례동에 위치한 창업지원시설인 “창업연당 공유오피스 멤버십”을 6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멤버십에 선정된 기업과 팀은 사무공간과 전문멘토링, 창업교육, 창업강연 등을 제공받게 된다.
선정 이후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IR(기업홍보활동) 컨설팅, IR 디자인 지원, 투자 및 글로벌 진출 또한 보장된다.
모집분야는 문화기반의 융복합 창업인 ‘크리에이터 청년창업’과 스핀오프(기업내 재창업) 형태의 ‘마이스터 신중년 창업’이며, 순천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라도 신청이 가능하다.
기존 창업 기업의 경우 공고일 기준 7년 이내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신청 및 접수문의는 창업연당 운영팀(061-724-4618)으로 하면 된다.
한편, 창업연당은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운영을 맡아 평일에는 밤 10시까지 창업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연당은 ‘창업을 연결하는 집’이라는 의미로, 창업을 ‘연다(Open)’ 또는 ‘시작하다’ 등을 중의적으로 표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