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제공 = 양평군]유치원·저학년들의 등교가 시작된 후 코로나19 감염을 걱정하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양평군이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에 마스크 분실방지용 목걸이를 제작 배부했다고 밝혔다.
토지정보과 주소정책팀에서는 도로명주소 홍보문구가 새겨진 유아용 마스크 목걸이 2,000개를 저학년의 등교 일정에 맞추어 각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배부하였다.
마스크 목걸이는 마스크를 잠깐씩 벗었을 경우 따로 휴대하지 않아도 목걸이처럼 목에 걸어둘 수 있어 생활방역 지키기에 취약한 저학년 아이들의 마스크 분실을 예방하고, 손쉽게 마스크를 썼다 벗었다 할 수 있어 등교를 준비하는 학부모 사이에서도 인터넷 구매나 직접 제작하는 사례를 공유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토지정보과 관계자는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들의 등교를 앞두고 학부모들의 코로나19 감염걱정이 커지는 상황에서 저학년의 도로명주소 홍보 와 더불어 마스크 분실 방지로 감염 예방 및 마스크 중복 구매로 인한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