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양평군]유치원·저학년들의 등교가 시작된 후 코로나19 감염을 걱정하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양평군이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에 마스크 분실방지용 목걸이를 제작 배부했다고 밝혔다.
토지정보과 주소정책팀에서는 도로명주소 홍보문구가 새겨진 유아용 마스크 목걸이 2,000개를 저학년의 등교 일정에 맞추어 각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배부하였다.
마스크 목걸이는 마스크를 잠깐씩 벗었을 경우 따로 휴대하지 않아도 목걸이처럼 목에 걸어둘 수 있어 생활방역 지키기에 취약한 저학년 아이들의 마스크 분실을 예방하고, 손쉽게 마스크를 썼다 벗었다 할 수 있어 등교를 준비하는 학부모 사이에서도 인터넷 구매나 직접 제작하는 사례를 공유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토지정보과 관계자는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들의 등교를 앞두고 학부모들의 코로나19 감염걱정이 커지는 상황에서 저학년의 도로명주소 홍보 와 더불어 마스크 분실 방지로 감염 예방 및 마스크 중복 구매로 인한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