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대전시청 전경]대전시는 제65회 현충일 전후 5일부터 7일까지 국가유공자와 유족은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무료 이용은 대전시가 국가(독립)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예우를 위해 마련했다.
무료 이용을 위해서는 시내버스 탑승 시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국가유공자유족증(독립유공자유족증)을 제시하면 된다.
대전시 국가유공자 및 유족은 4월말 현재 1만 5,859명(본인 9,964명, 유족 5,895명)이다.
다만, 대전~오송 간선급행버스(BRT / 1001번)와 유성구에서 운영하는 마을버스(마을1, 마을3, 마을5)는 무료 이용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상이군경 및 상이국가유공자, 5ㆍ18민주유공자로 금색증 소지자는 연중 무료로 시내버스와 도시철도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