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워크숍 개최로 활동과제 수립
순천시는 지난 2일 인구정책 시민 참여 확산을 위한‘인구정책 시민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모과정을 거쳐 각계각층의 시민 50명으로 구성된 순천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은 이번 워크숍에서 2020년 순천시 주요 인구정책 사업을 공유하고 아동, 여성, 청년, 중장년 분과별 토의활동을 통해 앞으로 활동할 과제의 세부실행방안을 수립했다.
각 분과에서는 젠더 관련 영화 감상, 전문가 교육 수강 등 인구정책 관련 자체학습과 아동지원정책 홍보물 제작·배포, 순천 정착 사례집 홍보단 운영 등의 세부실행방안을 확정했다.
시민참여단은 임기기간인 2020년 12월까지 활동과제를 추진하고 순천시에서는 시민참여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인구정책에서 28만 시민의 삶의 질 제고를 강조하며 첫 출범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이 시민 주도의 정책 추진에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