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태백시가 감염병으로부터의 시민 안전보호를 위해 강원도 내 최초로 음압 특수구급차를 도입했다.
시 보건소는 지난 4월 초 코로나19 환자 및 검체 이송 등을 위해 조달청을 통한 구매에 나섰으며, 오늘(3일) 차량을 인도받았다.
오는 8일부터 환자 후송 및 검체 수송에 투입될 예정이다.
음압 특수구급차는 감염병 환자의 안전한 이송과 이송 요원의 2차 감염을 막고 구급차와 의료진을 통한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 특수 제작된 차량이다. 차량 내부 환자실은 완전히 밀폐되고 음압 장치와 필터링 장치 등이 구비 되어 있어 바이러스의 외부 유출이 차단된다.
특히, 0.1㎛ 크기의 미립자를 99.99% 제거하는 초고성능 공기정화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환자실 공기를 정화해 외부로 내보내고, 내부를 대기압보다 낮게 조성해 바이러스의 외부 확산을 차단할 수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비하고, 향후 여타 감염병 관리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음압 특수구급차 도입을 서둘렀다.”며, “음압 특수구급차 투입으로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 등 감염병 대응 능력이 한층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