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여서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상숙)에서는 지난 1일 여서동주민센터 4층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 장터 개소식’을 가졌다.
나눔&장터는 주민자치위원회 사무실의 여유 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사용하지 않은 각종 물품을 기부 받거나 마구 버려져 환경오염의 요인이 되는 자원을 재활용 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나눔을 펼치는 장터이다.
나눔&장터는 여서동주민센터 4층 주민자치위원회 사무실에서 매주 월∼금까지 연중 운영한다.
자원 재활용을 통해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인식을 확대하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나눔의 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서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월에도 코로나19 극복에 애쓰는 여문문화의 거리 지역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면 마스크 600개를 나눠주기도 했다.
조민수 여서동장은 “나눔&장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지역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여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