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철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명섭)가 지역 내 출산 가정에 ‘해피맘 선물상자’를 전달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해부터 사랑스러운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고 산모의 건강을 기원하면서 선물상자를 전달해 왔다. 지난해에는 3가구에 선물을 전달했다.
최근에는 지난 4월 2일 태어난 하다겸 아기와 엄마 이수현(32)씨, 아빠 하영도(37)씨 가정을 방문해 아기용품과 기저귀(25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시 미뤄두었다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방문이 이뤄졌다.
전명섭 위원장은 “고령층이 많은 철암마을에 오랜만에 아기의 울음소리가 울려 퍼져 모두가 함께 기뻐하며 축하하고 있다.”며, “아기의 건강한 성장과 엄마‧아빠의 행복한 육아를 지역 주민 모두가 응원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