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여수시가 사회복지기금을 이용해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장학금 5000만 원을 지급했다.
지난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2020년 여수시 사회복지기금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날 중·고등학생 38명, 대학생 29명 등 67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격려했다.
장학금 전달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자녀 중 읍면동장과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시는 여수시 사회복지기금설치 및 운용조례에 따라 매년 50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저소득층에 지급해오고 있다. 올해는 212명이 신청해 지난해보다 신청자가 40% 증가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성실히 공부해 꿈을 이루기 바란다”며, “경쟁력 있는 교육을 받고,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과 취업이 선순환이 되는 여수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