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운동장주변에 설치되어 있는 노후된 건강표지판이 모두 제거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는 새로운 건강안내 표지판 설치 사업이 모두 완료되었다. 이 사업은 주민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재인식시키고 신체활동관련 등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손쉽게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건강생활 수칙들이 안내되어 있다.
새로이 설치된 건강표지판 주된 목적은 걷기환경조성으로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신체활동 6가지, 생활속 절주 실천 수칙, 심뇌혈관 질환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가족이 가장 힘든 질병인 치매예방 수칙3·3·3,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방법등 일상생활속 작은 실천으로 주민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권장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민선향 횡성군보건소장은 건강생활 실천환경 조성을 위한 건강 안내 표지판 설치로 주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