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패1승 SK와이번스, ESPN KBO 파워랭킹 최하위 추락
  • 유성용
  • 등록 2020-05-19 12:41:21

기사수정


▲ [사진출처 = SK와이번스 공식포스트 캡처]

한국프로야구 리그가 지난 5일 개막하고 경기를 치루며 ESPN의 KBO리그 파워랭킹도 요동치고 있다.


KBO리그를 미국 전역에 생중계하는 ESPN은 18일(현지시간) 3주 차 KBO리그 파워랭킹을 공개했다.


ESPN이 지난주 4위로 평가했던 NC 다이노스가 1위로 급격하게 상승했고, 6위였던 SK 와이번스가 최하위(10위)로 추락했다.


이는 개막 이후 치뤄진 11경기의 성적을 반영한 결과다. NC는 실제 10승 1패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SK는 1승 10패로 최하위다.


ESPN은 "NC는 지난주 균형 잡힌 공격으로 상대를 무너뜨리며 6승을 거뒀다. 18홈런으로 이 부문 1위로, 팀 평균자책점도 3.26으로 가장 좋다"라고 평가했다.


9연패 부진에 빠진 SK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히 설명했다. ESPN은 "득점과 실점 차가 -37(득점 34, 실점 71)이다. SK는 엉망이다. 2018년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트레이 힐만 전 감독에 이어 사령탑에 오른 염경엽 감독은 부임 첫해인 2019년 시즌 막판에 크게 무너졌다. 염경엽 감독이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알 수 없다"고 분석했다.


2018년 KBO리그 챔피언 SK는 지난해 정규시즌 1위를 달리다가, 두산 베어스에 1위 자리를 빼앗겼다. 포스트시즌에서도 플레이오프에서 키움 히어로즈에 패했다.


올해는 시즌 초부터 부진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6경기 모두 패했다.


2주 연속 파워랭킹 1위를 지키던 키움은 2위로 내려갔다. ESPN은 "지난주 1승 4패에 그친 키움의 파워랭킹 순위가 한 계단만 떨어진 건, 운이 좋은 것이다"라며 차후 키움이 반등할 수 있다는 뉘앙스의 평가를 했다.


두산도 2위에서 3위로 내려앉았다. ESPN은 "두산은 득점(82개)과 타율(0.337) 1위다. 반면, 평균자책점은 6.24로 가장 높다"고 투타 불균형을 지적했다.


LG 트윈스는 한 계단 내려간 4위로 평가받았고, 롯데 자이언츠는 5위를 유지했다.


지난 주말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 3연전을 싹쓸이한 kt wiz는 7위에서 6위로 상승했고, 삼성도 8위에서 7위로 한 계단 올라왔다.


KIA 타이거즈는 9위에서 8위로 올라섰고, 2주 연속 10위에 그쳤던 한화 이글스도 9위로 파워랭킹 탈꼴찌에 성공했다. 그러나 ESPN은 "한화 투수진은 평균자책점 3.31(2위)로 잘 버티고 있다. 그러나 한화 타선은 팀 홈런 4개로 이 부분 최하위에 그칠 만큼 힘이 없다"고 꼬집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2.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3. [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4.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5.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6.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또한 울주군은 다음달 13일까지 KTX동대구.
  7.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보육인의 밤’행사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서은원, 전수경)는 지난 11월 6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3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