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제공 = 제주시]탐라도서관(관장 고광석)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공공장소에 무인자동화 도서관 시스템을 설치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의 생활권 내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고자 탐라 U-도서관(스마트도서관)을 운영 중에 있다.
하귀 하나로마트 매장 내에 운영 중에 있는 탐라 스마트도서관은 비대면 무인 도서 대출 반납기로써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책이음 회원카드를 소지한 이용자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450여권 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2019년 4월에 개관하여 현재까지 3,215명 4,926권 대출되어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기존 1인 2권까지 대출 가능권수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휴관기간에 도서관을 이용 못하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책을 빌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1인 5권까지 대출가능 권수를 증가시켰다.
앞으로도 코로나19와 같은 각종 전염병이 발발했을 시에 불가피한 도서관 휴관을 대비하여 2020년도에 스마트도서관 1개소를 추가 구축 할 예정이다.
탐라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고자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독서문화진흥 구축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