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산업혁신부문 최우수’수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산업혁신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한방산업·패션봉제산업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지역 중심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동대문구는 청량리 일대 전통시장, 국내 최대 한약재 집산지 서울약...
▲ [사진=홍보포스터]경기도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관내 중·소상공인 기업 중 성장잠재력이 높은 20개의 기업을 선발하여, 온라인 마케팅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양평군에서 쇼핑몰(스마트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온라인 창업가 및 기창업자이다. 특히 양평군의 청년(18세~39세) 중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를 우선 선정한다. 신청기간은 6월 5일(금) 18시까지이다.
양평군과 (재)경기테크노파크가 협약한 이 사업의 주된 내용은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지원, 온라인 마케팅교육, 경기행복샵 입점 및 우수제품 홍보 등 총 3개 분야를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구축하고, 경기행복샵 매출 연동 수수료(2%)를 할인해 줌으로써 경기행복샵에 입점함과 동시에 우수제품을 홍보한다.
업체 선정은 운영기관인 (재)경기테크노파크의 전문가 심의위원회에 의한 서류평가로 이루어진다. 선정된 20개사에게는 기업 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쇼핑몰창업 온라인 마케팅교육을 전액 무료(교재포함)로 진행하는데 6월 중순 2회 실시하며, 8월~9월중에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일자리경제과 청년창업팀(770-2626) 또는 경기테크노파크(031-500-3017)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군(일자리경제과 청년창업팀)은 청년들의 일자리와 창업을 위하여 △청년뉴딜일자리사업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꿈Dream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 △취업면접 지원프로그램 △청년창업가(지역혁신가)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