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O를 향한 해외의 뜨거운 관심에 대만 언론 “미국이 한국야구 본다고? 광적인 세상”
  • 유성용
  • 등록 2020-05-14 11:20:43

기사수정


▲ [사진출처 = SPOTV캡처]


지난 5일 개막해 연일 해외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한국 프로야구(KBO)를 향한 대만 언론의 시기 어린 시선이 드러났다.


대만 매체 연합보는 1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가장 먼저 시작된 리그는 바로 대만 프로야구(CPBL)이다. 하지만 미국 ESPN이 KBO를 중계하면서 미국 팬들은 한국이 제일 먼저 야구를 시작한 것으로 오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ESPN은 일주일에 KBO리그 6경기를 미국 전역에 생방송으로 송출한다. 코로나19 판데믹 사태에 모든 스포츠가 올스톱된 상황에서 '살아있는 야구'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해외 팬들의 반응은 상당히 좋다. 응원팀을 정하고, 상대 팀을 조롱하기도 하는 등 한국 야구를 즐기고 있다. 


연합보는 “왜 미국은 KBO리그만 중계할까? 간단히 말해서 수준 차이”라면서 “싱글A에서 더블A 수준의 야구를 보느니 기다렸다가 트리플A 수준의 KBO리그를 보는 것이 낫기 때문이다”라며 대만 야구와 한국 야구의 질적 수준 차를 지적했다.


이어 연합보는 “펜데믹 이후 세계 최초의 프로야구는 CPBL이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한국 야구 소식만이 포착된다”고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한 전현직 한국 선수, 한국에서 뛰는 미국 선수들의 발전상을 미국 언론들이 소개한다. 배트플립과 미녀 치어리더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대만 야구팬들이 부러워하는 대목이다. 미국 팬들은 한국이 제일 먼저 야구를 시작했다고 오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연합보는 미국이 한국 야구를 보는 현 상황에 대해 의아함을 표출하기도 했다. 매체는 “미국은 거의 한 세기 동안 세계를 지배했다. 그런 미국이 한국 프로야구를 본다고? 광적인 세상”이라고 탄식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