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횡성군은 신속하고 빈틈없는 위민 행정을 위해 현실에 맞지 않는 불편·부담을 주는 각종 규제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제약이 되는 규제 등 불합리한 자치법규에 대해 일제정비를 추진한다.
주요 정비내용은 법령 위임사항과 법제처 규제개선 사례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상위법령 제·개정 사항 미반영, 상위법령 위반, 법령상 근거 없는 규제 신설과 법제처 조례 규제개선 과제 48건등을 포함하여 10월 말까지 개정,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설치 운영중인 124개의 위원회를 대상으로 기능이 유사하거나 실적이 없는 불필요한 위원회를 과감히 통․폐합등을 통해 정비할 계획이다.
기획감사실장(김옥환)은 "군민과 기업에 불편·부담을 주는 불합리한 내용과 주민들이 알기 쉽도록 자치법규를 지속 발굴 정비하고, 그동안 유명무실한 위원회를 적극 재정비하여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투명하고 열린 군민 행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