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7일 고양시노동권익센터 회의실에서 노·사·민·정 대표 실무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올해 처음 열린 회의로 고양시노동권익센터 운영 및 비정규직노동자 실태조사 추진 등에 대한 보고와 함께 감정노동자 권리보장위원회 구성 및 노동자복지를 위한 휴게실 설치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사민정이 협력하는데 공감하며 다음 2차 회의 때 추가 논의를 통해 노사가 상생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발굴하기로 했다.
김판구 기업지원과장은 “고양시는 고양페이 활성화, 식품 접객업소의 옥외영업 허용, 소상공인 임대료 인하 운동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대표적인 지역협의체로서 실무협의회가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2012년 발족한 고양시 노사민정실무협의회는 지역 노사 및 민간대표, 고양시·중부지방고용노동청 고양지청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용 및 노사상생을 위해 사회적 대화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