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삼수동(동장 박승인)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3동 주민센터(동장 한만석)와 주민자치회(회장 김명자)가 29일(수) 삼수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곰취와 명이나물 등 농산물 569박스(7백만 원 상당)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삼수동과 자매결연을 맺은 시흥3동은 2012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농·특산물 직거래 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년 삼수동 농촌마을에서 생산되는 태백 곰취 및 산나물을 구입해 오고 있다.
시흥3동 김명자 주민자치회장은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얻은 수입금은 마을 기금으로 기부 또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의미 있게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수동 양건모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시흥3동과 상호 윈윈(win-win)하며 따뜻한 우의를 나눌 수 있는 관계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고 싶다.”며, “농산물 직거래 외에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폭넓게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