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울산시는 시정 관련 행정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혁신을 촉진하고자 ‘2020년 지식 행정 활성화 계획’과 ‘2020년 공무원 제안제도’ 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0년 지식 행정 활성화 계획’은 조직 내 성과 창출 및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구성원 개개인이 가진 업무 경험과 지식을 축적하고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중점 추진 과제는 △지식공유 활용 활성화 △지식관리시스템 관리 체계화 △내 업무 설명서 작성 등록 및 활용 △내 업무 개선 활성화 △지식의 공유를 위한 열린 환경 조성 △지식 행정 홍보 및 인센티브 지급 등으로 구성됐다.
울산시는 지난해 지식 행정 활성화 시책을 추진한 결과 총 6,673건의 지식을 등록했으며 지식 마일리지 우수자 등에 상품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2020년 공무원 제안제도’는 국민신문고(공무원 제안)를 통해 업무 효율화, 예산 절감, 시민 불편사항 개선 등에 관련된 창의적인 의견을 모집하여 심의를 통해 채택된 제안은 시정에 직접 반영하게 된다.
추진 과정은 △집중 등록 기간 운영(4월 6일~4월 30일), △등록 및 심사 △우수 제안 선정(시민창안심사위) 및 포상 및 시상(중앙 우수제안 추천, 인사 특전) △채택 제안 사후 관리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행정업무 수행의 경험 및 개인의 업무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여 조직의 문제해결 능력을 높임으로써 이를 기반으로 정책과 행정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