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제공 = 의정부시]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권순각)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휴원이 장기화됨에 따라, 긴급보육을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관리 공백을 최소화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위생 지원물품과 어린이 위생교육 키트를 드라이브스루 방법을 통해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 배부하는 물품은 어린이 급식소 위생관리에 필요한 것들로 위생세제세트, 알콜소독액(2L), 유통기한라벨스티커 및 보존식 라벨스티커 등이다. 또한 어린이 위생교육을 돕기 위한 손소독제 만들기(20인 체험용) 500세트도 배부한다.
위생 지원물품 및 어린이 위생교육 키트는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배부장소 및 날짜와 시간을 정하여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권순각 의정부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에 제공하는 위생 지원 물품 및 위생교육 키트가 어린이급식소의 감염병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철저한 개인위생관리 준수와 청결한 급식소 위생환경 조성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