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 안전교육 실시
담양군 (군수 정철원)은 지난 16일 담양에코센터 에코교육관에서 2026년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 운영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군 관계자를 비롯해 담양경찰서와 (사)전국수렵인참여연대 소속 전문 강사가 참여했으며, 2026년 유해야생동물 기동포획단 단원을 대상으로 달라진 유해야생동물 포획·관리 체계와 준수사항,...
▲ [이미지출처 = 손흥민 페이스북]영국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28·토트넘)이 오늘(20일) 제주도 해병대 9여단 훈련소에 입소했다.
이번 입소는 3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기 위함이다. 손흥민은 이미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때 와일드 카드로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하며 병역 특례혜택을 받았다.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된 손흥민은 규정에 따라 3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34개월 동안 현역 선수로 활동하면서 544시간의 봉사활동을 이수하면 병역 의무를 마치게 된다.
당초 손흥민은 올 시즌을 완주한 뒤 여름 비시즌 동안 국내에 들어와 훈련을 받을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EPL이 잠정 중단되면서 기초 군사훈련을 소화하기로 결정했다.
손흥민 측은 "병역 이행을 위해 성실히 훈련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날 입소는 팬과 취재진의 방문없이 비공개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