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진천군청 전경]진천군은 2019년 행정안전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평가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는 체계적인 규제개혁 체감도 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행안부에서 우수기관을 인증해주는 제도로 군은 이번 수상으로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군은 △실행계획 및 제도 구축 △기업 규제애로 해소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운영 △규제서한문 발송 △규제개선 군민공모 △규제사후관리 등의 추진 실적을 인정받아 모든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20201년 말까지 2년 동안 규제혁신 우수기관의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군민의 편의와 행정의 효율성을 위해서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규제개혁은 필수 과제”라며 “적극적인 혁신을 통해 모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