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제공 = 마포구]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공유활동을 통한 사회 전반의 문제 해결을 위한 ‘2020년 마포구 공유촉진사업’ 공모를 오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간영역의 공유활동을 지원해 지역 내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고 자발적 공유활동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되는 이번 공유촉진사업 공모는 지정분야와 자유분야 두 개 분야로 나뉜다.
특히 이 중 지정분야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공유사업’으로 하여 공유를 통한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되는 사업에 지원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 외 자유분야로는 ▲물건 공유사업 ▲유휴공간(빈집, 빈사무실, 빈주차장 등)을 활용한 공간 공유사업 ▲재능‧지식‧경험 공유사업 ▲학교 연계 공유사업 등이며, 기타 공유사업이면 무엇이든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총 2천만 원 규모의 사업으로 마포구 공유촉진위원회 및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한 사업 당 최대 5백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마포구 거주 및 생활권을 가진 3인 이상의 주민모임, 공유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마포구 내 기업 및 단체 등이며, 마포구청 홈페이지(www.mapo.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마포구 자치행정과로 우편 또는 전자우편(psunnice@mapo.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사업의 타당성과 공유촉진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6월 중 최종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은 구와 협약을 체결한 뒤 오는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홈페이지의 관련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마포구 자치행정과(02-3153-83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공유센터 운영, 학교 내 공유교육 실시 등 총 6개의 사업을 선정해 2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공유촉진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극복 등 사회 문제가 해결되고 민간영역의 자발적인 공유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와 뜻을 함께하는 기업과 단체 및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