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이미지 = 픽사베이]제주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축산물 소비 하락으로 경영이 어려운 축산농가들을 대상으로『농가사료 직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에 총 147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농가사료 직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은 상당수 축산농가들이 외상거래를 통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의 사료를 구매하는 현실과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축산물가격 하락으로 위축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하여 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축산농가에 저금리 융자 사료구매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비율은 융자 100%(금리 1.8%, 2년 일시상환)의 저금리 융자금을 지원하고, 지원축종은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 기타가축(사슴, 말, 산양, 토끼, 메추리, 꿩, 타조, 꿀벌)이며, 제주시 관내 153농가/147억원을 지원함으로써 축산농가의 경영비 경감이 기대된다.
대출실행 방법은 지역 농‧축협 등 대출실행기관은 대출심사가 완료되는 순으로 대출을 실행하고, 축산농가는 대출한도액을 확인하여 사료업체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대출실행기관은 직접 사료업체에 자금을 입금하여 농가들의 사료구매를 지원한다.
앞으로도 제주시에서는 사료자금 추가 지원 등을 검토하여 제주도와 농림축산식품부에 건의하는 등 축산농가의 경영안정 도모와 축산물 소비촉진 장려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추진할 계획이다.